본문 바로가기

기타

구글 애드센스! 가입해보자! STEP1

자~! 여기까지 오신 것을 보면 아마도 구글 애드센스에 관해서 어느정도 이야기는 들어보셨을 겁니다.

아마도 구글 애드센스라는 단어와 그리고 광고로 돈을 벌 수 있다는 이야기.. 최소한 두가지를가정하시고 들어오셨을 겁니다.

두가지다 맞는 이야기고요. 이제는 공룡 거대 기업이된 구글이 제공하는 광고와 자신의 네트워크의 힘을 결합하여 큰 힘을 발휘하실 때가 온 듯합니다.

그럼~! 이제, 구글 애드센스로 돈 좀 벌어봅시다.

우선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하려면, 아래의 주로를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google.com/adsense/login/ko/
그럼 구글 애드센스 메인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 애드센스 메인화면

와 같은 페이지를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그럼 딱 보면, 계정을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이들죠.

그럼 지금 [가입 버튼] 을 누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 애드센스 가입하기 첫번째 입력화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죠?? ^^ 이제는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자 분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입력할 사항이 나옵니다. 그럼 항목 하나하나씩 살펴보도록하죠.

1. 웹 사이트 URL
 : 웹 사이트의 주소를 적는 부분입니다. 만약 자신이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블로그의 주소를 넣으면 되겠죠.

만약 블로그 주소가 http://abcde.uuu.com 이런식으로 되어있다면.
앞의 http://를 제외한 abcde.uuu.com 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홈페이지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http://www.abcde.com 이런식이라면, 마찬가지로 http://를 제외한 www.abcde.com 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2. 웹 사이트 언어
 : 한국어로 운영되는 사이트라면 당연히 "한국어"를 선택하시면 되겠죠.

3. 계정 종료
 : 이 항목은 본인이 운영하는 홈페이지나 블로그 사이트가 개인것인지 아니면, 법인과 같은 회사의 홈페이지 인지를 뭍는 것입니다.
 만약 개인 사용자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 사이트라면 "개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4. 국가 또는 지역
: 이부분은 자신의 주소를 넣는 부분의 한 부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신의 거주 국가를 선택하는 부분이죠.

 "대한민국"은 없습니다. "한국"이라고 거의 맨 아래 부분에 있습니다. 저도 "대한민국"을 찾으려고 하다가 결국에는 "한국"을 발견하고 "한국"을 선택하였습니다.

5. 수취인 이름
: 이 부분은 수취인, 즉 구글 애드센스로 부터 수익을 얻은 사람의 본명을 적는 란입니다.
이름이 홍길동 이라면, "Gil Dong, Hong" 이 아니라 "Hong Gil-Dong" 이라고 적으시면 됩니다.
6번의 주소를 기입하는 부분으로 가기 전에 홍길동에게 가상의 주소를 부여합니다.
홍길동의 주소는 "서울시 광진구 화양동 파랑아파트 111호 777호"
우편번호 : 143-130 라고 가정합시다.

6. 주소
: 이부분은 모든 주소를 다 적는 부분이 아니라,
위에서 첫번째에는 아파트의 경우 "무슨아파트 몇 동 몇 호" 이런식으로 넣으면 됩니다.
예를 들어, "파랑아파트 103동 777호"에 산다면 "Parang APT 103-777"라고 적어넣으시면 됩니다.
위에서 두번째에는 주소의 "구, 동, 읍, 면"의 정보를 넣는 곳으로 "광진구 화양동"이라는 부분을 아래와 같이 영어로 바꾸어서 넣으시면 되겠네요.
"Gwang jin Gu, Hwa yang Dong" 이라고 넣으시면 됩니다.

7. 도시
: 자신이 사시는 시나 특별시의 이름을 넣으면 됩니다. 굳이 city를 끝에 넣으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홍길동의 경우는 서울시이기 때문에 "seoul" 이라고 넣으면 되겠죠.

8. 시/도
 : 자신이 거주하는 곳의 도나 시의 이름을 선택 하시면 됩니다.
만약 충청북도에 거주할 경우에는 "Chungbuk"을 선택하시면 되겠고요.
서울시에 거주하실 경우에는 "Seoul"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홍길동의 경우에는 서울시이기 때문에 도시에서 처럼 "Seoul"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9. 우편번호
 : 이 부분은 다 아실 것이라 생각듭니다. 하지만, 우편 번호 기억 안나시나요? 걱정하시마세요.
왼쪽의 물음표를 클릭하시면 우편번호 검색을 하실 수 있답니다.
 검색하신 후 결과를 고대로 넣으시면 됩니다.
홍길동의 경우에는 143-130 이라고 넣으면 되겠죠.

10. 전화번호
 : 전화번호는 국제 전화번호의 양식에 맞게 넣으시면 됩니다. 대한민국의 국가 번호가 82 이고
서울시 지역번호가 02 이므로 앞의 0을 빼고 넣으시면 됩니다.
우리의 홍길동도 서울에 살며 전화번호가 "02-111-1111"이라 가정하면,
82-2-111-1111 이렇게 넣으시면 되고요.

만약, 충청북도에 사는 홍길동의 친구 홍길순의 전화번호가 "043-111-1111"이라면
82-43-111-1111 되겠죠.
결국 앞의 0을 빼주시면 됩니다.

11.  이메일 환경 설정
 : 이메일 환경 설정은 자신이 애드센스에 가입한 메일 주소로 구글 애스센스관련 뉴스레터등을 받으시겠냐는 것입니다.
만약 새로운 기능이나 새로운 서비스에 대한 소식 쯤은 받아도 된다고 생각하시면 체크하시면 됩니다.

12. 정책
 : 총 5개의 체크 박스가 있는데요. 한 항목 한 항목 꼼꼼히 읽어보시고요. 약속을 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체크를 모두 해주셔야 합니다.

기입을 마치고 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되겠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글 애드샌스 가입하기 Step1 입력완료화면


모두 하셨다면, [정보 제출]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자~~ 그럼 Step 2에서 뵙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