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투자 마인드/투자 마인드

검색상위종목 주식 투자 시 유의사항

검색상위종목 주식에 대한 투자 시 참고해야 할 사항과 주의해야 할 사항 모두 알아보는 글 입니다.

 

사람들의 관심은 여러방향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실제로 많은 사람들은 관심이 있던 없던 검'색부터 해보게 됩니다.

 

단순히 검색상위종목의 주가가 궁금해서 알아보는 분도 계시지만 그보다는 다른 종목의 움직임이 궁금해서 알아보는 분도 계십니다.

 

찾아보는 모든 주식 종목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고 그 종목에 투자한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건 아니라는 것이죠.

 

그러나 우리가 지나치지 않고 잠시라도 생각해봐야 할 점이 있습니다.

 

바로, 검색상위종목을 어떻게 바라봐야 하는가 입니다.

단순히 검색을 많이 했으니 관심을 가져야 하는 것인지, 

아니면, 뭔가 있으니 사람들이 검색을 한 것인지, 

다양한 각도로 검색상위 종목들에 대해 생각해봐야 합니다.

 

먼저 사람들의 관심이 표출되고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는 해당 종목들에 대한 기본적인 생각을 정리해야 합니다.

 

사람들이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다는 것은 그만큼 주식시장에서 해당 종목에 대해 매매까지 이어질 가능성을 비교적 의미있게 생각해봐야 합니다.

 

아무런 생각도 없고 매매도 하지 않을 것인데 단순히 주가가 궁금해서 찾아보는 사람들은 많지 않을 가능성 있으니까요.

 

물론 상한가를 간다거나 하는 경우에는 사람들의 관심이 짧은 시간에 급속도로 올라가는 경향이 있다는 점도 무시 못합니다.

 

그러나 최소한 주식 매매 주체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점은 그냥 넘길 사안은 아닙니다.

 

 

 

그렇다고 매번 비중있게 생각하는 것도 위험부담은 상당히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마치 균형을 잘 잡은 저울처럼 어느 한쪽으로 기울어지지 않는 자세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한번쯤 생각해봐야 할 부분은 찾아본다는 것 자체가 관심이 있기는 하지만 주식 거래에 직접적으로 참여하지 않은 경우도 생각을 해봐야 합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매체를 통해 주식거래가 활발하게 이뤄지지만 직접 자신이 주식매매도구를 활용하고 있다면 굳이 검색을 해본다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죠.

 

이미 자신이 매매하고 있는 도구에 현재가를 비롯해 거래당일의 시가, 고가, 저가, 종가 정보를 비롯해 각종 정보들이 나타나고 있을테니 말이죠.

 

이런점을 미루어보게 되면 단순 주가 확인을 하던 아니면 기술적 분석을 하기 위해 확인을 하던 관심을 가진 것은 분명하지만 실질적인 매매에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지는 않을 가능성 있다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생각해 볼 수 있는 점은 지금 당장 순위가 얼마가 되는지 관심을 가지는 것 보다는 꾸준히 어느정도 순위에 있는지에 대한 사항일지도 모릅니다.

 

그리고 최근에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는 주식종목이면서 순위가 점점 상승하는 추세에 있다면 이 역시 단순히 묵과하고 갈 수 없다는 것이죠.

 

검색상위종목은 분명 주식시장에서 나름대로 시장 참여자나 예비 참여자들의 주목을 끌고 있는 주식종목임은 틀림없을 것 입니다.

 

그러나 단기적인 트렌드에 편승되어서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종목일 경우 해당 종목은 투자 가치 측면에서의 주기는 매우 짧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여기에 시장 긍정적인 소식들까지 결부될 경우 사람들은 뭔가 있을 것이라는 환상을 가질 법도 하다는 것이죠.

 

이런 점들을 매우 주의해야 하며 나름대로 자신의 소신이 타인들에 의해 자신만의 주식 투자 종목에 집중할 시간을 빼앗긴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