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삶 그리고 생각

티스토리 인터뷰 했어요~! 너무 감사합니다!

티스토리에서 인터뷰 제의를 받았을때..

상당히 두근거렸습니다.

하지만, 인터뷰 해주신다는데 기분 좋죠~!
그래서 인터뷰에 응하겠다는 답메일을 잽싸게 보냈습니다.

그리고... 몇일 후... 인터뷰지를 보내주시더라고요.

막상 인터뷰지가 오니.. 망설여지더라고요...

"내가 이런거 해도 되는건가..."

그래서 상당히 고민했습니다.

블로그에서 경제나 돈.. 투자에 관한 이야기를 쓰는 경우가 우리나라는 많지 않더라고요.
대부분은 포털의 카페나 금융 사이트들의 소모임식으로는 활성화 되어있는데요.
몇몇 분들도 금융이나 투자 부분에 대한 블로깅을 하시는 분들도 계시던데요.
역시나 그 숫자가 다른 분야에 비해서는 적다고나 할까요.

그리고 또... 사실 관심은 많은 분야에요.. 금융이나 투자나 그런 것들은요.
그러니 우리나라가 단시간내에 간접투자상품인 펀드가 그렇게 인기가 있는것도 되는것이고요.
1인 1펀드 계좌 시대를 넘은지도 꽤 되었으니까요.

하지만, 아직은 이 돈이나 투자 그리고 금융에 대해서는 뭐라그럴까..
거리감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어떤 분들은 그저 색안경을 끼시고 보셔서 가끔 맘상할때도 있던적도 있었어요.
하지만, 인식의 차이라고 보니... 뭐...

하지만, 중요한 것은 저와 같은 금융쪽 투자쪽 블로거들이 늘어난다면, 다른 인식이 생기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되요. 오히려 모든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툭 터놓고 이야기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거든요.

그래서, 그 벽을 넘고자 하는 마음도 솔직히 인터뷰에 응한것도 있었기도 했었습니다.

정작 중요한것은 참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진다는 것도 블로그를 하면서 새롭게 느낀점이라고 할까요? 정말 처음에는 누가 보겠어... 라고 생각하고 시작했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참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더라고요.
그래서 너무나도 힘이 났고요. 그래서 인터뷰지를 쓰면서 내내 고마운 분들이 하나둘씩 생각이 나더라고요. 그 분들께도 감사하다는 이야기를 드리고 싶습니다.

이번 인터뷰 기회로 오히려 더 많은 분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라는 생각을 하고나니 그나마 마음이 짐을 덜었습니다.

그러고나서 인터뷰지를 하나 하나 작성을 해나가면서 저의 이야기도 의견도.....
이것저것 적으면서 너무나도 많은 것을 생각하게 되더라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특히... 전공과 다른 분야에 대해서 공부를 하게된 부분과.. 또.. 그러면서 변화된 시간들... 느끼고 생각한 시간들... 그 시간들을 조리있게 이야기를 하려고 노력했지만 ^.^ 잘 모르겠네요.

이번 기회를 통해서 저 해피쿠스를 많은 분들께 알릴 수 있는 기회를 가져서 너무나도 기쁜마음을 가질 뿐입니다.

그리고 인터뷰 기회를 주신 티스토리 관계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