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투자 마인드/투자 마인드

주식 배당금 순위 조회 방법, 주식 배당금 순위로 고배당주식 찾는 방법

본 글은 주식 배당금 순위 조회 방법을 설명하는 글로써 주식 배당금 순위 정보를 통해 고배당주식 찾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주식 배당은 주주들이 누릴 수 있는 권리로써 주가 상승과 더불어 주주들이 취할 수 있는 금전적 이득입니다.

특히, 금리가 낮은 시기에는 주식 배당이 높은 일명 고배당주는 투자자들로 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한편, 고배당주는 주가 방어가 높은 특징이 있기 때문에 주식 투자 수익률을 안정화 시키는데 중요한 주식 종목군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정확한 주식 배당 정보 (주당 배당금, 시가배당률-시가배당율, 액면가배당율 등)를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을 통해 고배당주식을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합니다.

 

예탁결제원에서는 SEIBro라는 서비스를 통해 주식 배당금 정보를 비롯해 투자자에게 필요한 각종 정보를 제공합니다.

가장 먼저 주식 배당금 순위를 비롯해 주당 배당금, 시가배당율, 액면가배당율 등를 조회하기 위해 증권정보포털 서비스 SEIBro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SEIBro 사이트 주소 : http://www.seibro.co.kr

SEIBro 사이트로 이동하기

 

SEIBro 사이트 접속화면
SEIBro 사이트 접속화면

 

증권정보포털 서비스 SEIBro 사이트에 접속하시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주식 배당금 정보를 비롯해 주식 배당금 순위 정보를 보기 위해서는 증권정보포털 서비스 SEIBro에서 상단 메뉴 중 [주식] 메뉴를 선택합니다.

 

SEIBro 사이트에서 주식 메뉴 선택화면
SEIBro 사이트에서 주식 메뉴 선택화면

 

위 화면처럼 [주식] 메뉴에 접근하시면 아래와 같이 유가증권시장을 비롯해 코스닥시장, 코넥스시장 등 장내외 투자 시장에 대한 통계정보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화면의 좌측을 보게되면 세부 메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EIBro 사이트 주식 세부 메뉴 화면
SEIBro 사이트 주식 세부 메뉴 화면

 

화면 좌측의 세부 메뉴들 중 [배당정보] 내 [배당순위]를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주식 배당금 순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EIBro 사이트 주식 배당금 순위 정보
SEIBro 사이트 주식 배당금 순위 정보

 

위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주식 배당금 순위 정보를 비롯해서 "주식종류", "시장구분", "조회기간", "조회기준" 등의 세부 설정을 통해서 순위 정보를 필터링해서 주식 배당금 정보를 사용자의 조회 목적에 맞게 더욱 상세한 조회 조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현재 증권정보포털 SEIBro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배당순위 정보 조회 설정 중 '주식종류'는 '전체', '보통주', '우선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장구분' 설정은 '전체', '유가증권시장', '코넥스시장', 'K-OTC', '기타비상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조회기준 설정은 '시가배당율'과 '액면가배당율'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서 이야기 했듯이, 배당은 주주가 누릴 수 있는 꽃 입니다.

 

투자자 고배당 주식을 찾기 위해 이제 더이상 이런 저런 뉴스 등의 정보가 공개 될 때까지 기다리지 않고 배당 정보가 나오게 되면 보다 빠른 시일에 투자자가 직접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배당주 투자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