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삶 그리고 생각

꼭 필요한 블로그 서비스! 티스토리에게 아쉬운점~!

티스토리 블로거로써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한다는 것은 참... 많은 것들을 생각하고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다른 블로그들 보다 많은 시도와 도전.. 그리고 운영의 묘미를 한껏 느끼게 해주는 자유로움이라고나 할까요?
그리고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참 많은 것들을 얻었습니다.
추억과... 사람들.. 그리고 도전과 시도.. 실험들.. 그리고 사진의 한컷과 같이 남은 기억과 나의 블로그...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나름의 말로 표현하기 힘든 무엇인가는 다른 블로그 서비스에서는 느끼기 참.. 어려운 점이 아닌가 합니다.

그러면서 티스토리.. 그리고 새로운 블로그 서비스를 제작하는 분들에게 한 블로거의 작은 목소리가 전달되고 또 전달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글을 올립니다.

우선,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나의 글 중 어떤 글이 오늘.. 방문자분들이 관심을 가졌는가...
하는 부분이 참... 관심중에 관심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인기검색어와 같은 것을 제공해 주며 리퍼러로그같은 것들을 통해 알 수 있다고는 하지만, 어떤 컨텐츠가 오늘.. 관심을 가졌는가를 알 수 있다면, 컨텐츠 제작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인기 컨텐츠를 양산한다는 측면보다는 오히려 컨텐츠 믹싱 혹은 컨텐츠 컨버젼스와 같은 것들을 통해 컨텐츠 생산을 하는데 도움이 된다면 아마도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단 1명의 방문자가 본 컨텐츠가 1000명 10000명의 방문자분들이 본 컨텐츠 보다 비록 인기는 없다고 할 수 있지만, 꾸준히 찾아주는 스테디셀러 분야를 발굴하는데 있어서도 이 서비스는 꼭 필요하지 않을까 합니다.

이러한 컨텐츠 로깅 서비스는 곧 인기검색어와 합하여 보다 컨텐츠 생산에 도움이 될 수 있겠죠.

그리고 두번째는 카테고리 글 중 랜덤으로 노출 시킬 수 있는 서비스가 아닌가 합니다.
예전에 기억은 잘 안나지만, 한 서비스를 통해서 이러한 랜덤 컨텐츠 노출이 가능하도록 했었는데요. 이렇게 함으로써 어딘가에 쿡~ 쳐박혀 있는 나의 숨은 컨텐츠가 검색엔진이 아닌 방문하여 이것저것을 살펴보는 방문자분들이 도달 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는 것... 이것은 참 의미가 있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최근에 쓴 글만 사랑을 받아야 한다....

그것은 블로거가 기자만 되어야 한다는 것과 같은 것이 아닌가 하네요.
블로거는 기자 뿐만 아니라 보다 큰 범위의 컨텐츠 메이커라는 측면에서 예전에 자신이 써놓은 컨텐츠들을 나타낼 수 있게 한다는 것이 중요하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블로그 위젯으로 이러한 서비스들이 제공되는 것이 있다면 그것 역시 소중하고 또 소중한 기능이란 생각이 듭니다. 많은 운영자분들이 트래픽의 압박으로 인해서 운영을 포기하곤 하셨는데요.
지금은 블로그 위젯을 전문적으로 만드는 회사도 있고...
블로그 서비스에 각종 포털 서비스들 블로그 서비스들이 치열한 경쟁을 하는 지금..
기존의 블로거들의 작은 목소리를 또 모으고 또 모아서 더욱더 탄탄한 블로그 서비스를 만들어나가면 어떨까요?

블로거라면 자신의 글이 사랑 받는 것이 더없이 중요하리라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