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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투자 마인드/경제 개념과 용어

금융회사들이 잔고내역서, 거래내역서 이메일 신청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유!

대부분의 금융회사들이 거래 내역서 및 잔고 내역서 등을 이메일로 수신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거나 매년 연례행사처럼 진행하기도 합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

 

이번에는 금융회사를 포함해서 회사들이 잔고 및 거래내역서 등의 일회적인 보고서에 대해 이메일 신청 이벤트를 진행하는 이유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잔고 및 거래내역서를 이메일로 수신하겠다고 전환하는 고객들에게 상품이나 경품 혹은 각종 부가적인 혜택을 주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거래 및 잔고 내역서를 발송하는데 그 비용이 만만치 않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이벤트 처럼 고객들에게 100% 당첨의 행운을 주더라도 결국 회사에서는 이메일을 발송하는데 필요한 비용만들게되고, 전자적으로 이루어지는 이메일 발송 비용은 우편으로 발송되는 비용에 비해서 적게 되는 효과를 가지게 됩니다.

 

회사에서 발생하는 비용은 고객들에게 거둔 수익에서 그 비용이 차감된다는 점을 감안한다면, 회사에서 발생하는 비용의 절감은 결국 고객들에게 다시 돌아오는 효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단순히 이벤트의 상품이 거대하고 또 이벤트 수혜자가 많다고 해서 돌아오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발생되는 비용을 줄일 수 있게 되면서 오는 추가적인 비용 절감의 효과가 결국에는 고객들에게 더 다가올 수 있다는 점이 됩니다.

 

이러한 부분은 긍정적인 효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간혹 이메일 신청 이벤트 중에서는 특정 몇명의 고객에게만 상품을 주거나 경품을 주는 이벤트들이 있는데요.

 

이러한 이벤트를 벌이는 곳에서는 그마저도 비용을 아끼려고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게 하는군요.

 

그러나 대부분의 금융회사들이 진행하는 잔고 및 거래 내역서 이메일 신청 이벤트의 경우에는 고객들에게 비용절감에 대한 효과를 전달해 주는 방향으로 가는 추세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두번째 회사들이 이메일 신청 이벤트를 벌이는 이유는 고객들에게 회사의 소식 및 상품 소식 전달 시 명분이 생긴다는 점입니다.

 

금융투자상품의 경우, 투자수익의 결과를 고객이 거두는 것이기 때문에 고개들에게 금융상품 소식은 매우 유용한 정보가 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또한 금융상품 소식 자체는 재테크의 중요한 정보로써 지금 당장은 아니더라도 차후에 지속적으로 활용되는 정보가 되기도 하죠.

 

 

 

그런데, 고객들에게 일방적으로 고객이라고 해서 금융회사측에서 마음대로 마음껏 보낸다면 고객들은 스팸으로 간주 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러면 결국 금융회사측에서는 고객 유치를 위해서 보낸 메일이 결국 고객을 쫓는 일이 되어버릴 수 있다는 점 역시 여지로 남게 됩니다.

 

따라서, 이메일로 잔고 및 거래 내역서를 받겠다고 신청을 하게 되면, 고객입장에서는 이메일 수신에 대한 심리적인 장벽을 낮추는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세번째로는 확실한 고객의 주로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를 확보하는 장점을 가지게 됩니다.

 

이벤트에 기입하는 이메일 정보의 경우에는 대부분 흔히 말하는 "세컨계정(Second Account)" 이라고 말하는 이메일 계정을 활용하여서 메일을 모으게 됩니다.

물론, 자주 확인하지 않는 수준이 아니라 아예 열어보지도 않는 경우도 다반사죠.

 

그렇게 하는 이유가 주로 사용하는 개인적인 메일은 가급적 외부로 노출시키지 않으려고 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거래내역서나 잔고내역서가 담긴 메일의 경우에는 상황이 달라집니다.

 

개인정보 중에서도 민감한 개인정보기 때문에 고객입장에서도 개인이 매일 확인하는 이메일 계정으로 할 확률이 높아지게 되므로 결국 금융사 입장에서는 차후 금융상품소개나 각종 정보성 메일을 보내어 고객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할 경우에는 그 소식을 가장 확실한 경로를 통해서 전달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게 됩니다.

 

그러면 결국 회사로써도 일종의 핫라인(Hotline)을 확보한 셈이 되죠.

 

네번째로는 고객의 민감한 정보를 우편으로 노출 시키면서 발생되는 문제점을 예방하는 효과를 금융사가 먼저 제시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앞서 이야기한 바와 같이 고객의 민감한 정보에 해당하는 고객들의 금융 거래 내역이라던가 잔고 내역 혹은 사용 내역 같은 것들을 우편으로 송부할 경우 수신 여부도 확인하기 어려운 것도 어려운 것이지만, 결국 우편으로 송부되면서 유실되거나 훼손될 염려를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을 이메일을 통해서 줄일 수 있게 됩니다.

 

 

 

본 이유에 대한 장점은 고객의 입장에서도 매우 긍정적인 효과를 가지게 됩니다.

 

물론, 회사측에서는 가장 민감하게 다가오는 사항이죠.

 

또한, 고객에게 중요한 정보가 해외 체류라던가 하는 사항으로 인해서 장기간 외부에 공공연하게 노출되는 일이 빈번한 요즘에는 이메일로 송부할 경우에는 이러한 위험을 비밀번호 유지등으로 최소화 시킬 수 있는 장점 역시 가지게 됩니다.

 

어떠한 것이든 한가지 이유만 존재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한 쪽에게만 이득이 되는 것만 존재하지는 않습니다.

 

그 장점과 이점을 모두 살펴서 꼼꼼히 살핀다면 더욱더 편리하고 더욱더 안전하고 더욱더 높은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것이 다양한 방법으로 실현 될 수 있는 것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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